엠젱의 일상.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등록 하는법 본문

일상.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등록 하는법

MJ._.L 2017. 3. 15. 20:11

안녕하세요!
벌써 두번째 티스토리에 두번째 포스팅이군요.

사실 어제 쓴 첫번째 포스팅이 잘 검색이 되나 한번 둘러 봤어요. 다음에서는 블로그 검색에서 제목을 그대로 다쓰고 검색했을 때 최신순(정확도 순으로는 아직..ㅠ)으로 보면 제 글이 올라와있더군요(별거 없지만 왠지모를 뿌듯함.). 그런데!!!!!!! 네이버에서는 검색이 안된다는거.... 그래서 알아보았더니 따로 등록을 해야 되더 라고요. 그래서 두번째 포스팅은 제목 그대로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등록 하는법을 주제로 쓰려 합니다. 순서대로 잘 따라 오시면 될거 같아요!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등록 하는법!


1. 

일단 네이버에 로그인을 합니다.! 지금 부터 알아보는 방법은 네이버를 이용하는 방법이기에 당연한!

(로그인을 안하면 중간쯤에서 저와 다른 화면을 보시게 될거에요!)





2.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을 합니다.

(검색어는 상관 없어요! 저는 '안녕' 으로 검색을 했답니다!)



검색 후에 '블로그'탭을 누르신 후 오른쪽을 살펴 보시면 '외부블로그 등록' 이란걸 발견 하실겁니다.







3. 

'외부블로그 등록' 클릭하기! 클릭 후 들어가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뜰거에요.

(이제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등록의 시작입니다.!)


주의 사항은 블로그에 꼭! 등록된 포스팅 1개 이상 있어야 합니다. 1개이상 포스팅 한 후 '제 블로그에 등록도니 글이 있습니다.' 를 클릭하면 다음 순서로 넘어갑니다.







4. 

'웹마스터도구서비스'로 이동해야 하는데요. 요 서비스는 네이버에서 홈페이지 등등 관련하여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클릭 하면 역시나 다음 단계로!









5. 

로그인을 하고 들어오셨다면 바로 이화면을 보실겁니다. 만약 다른 화면이 뜬다면.... 로그인 상태를 확인하고 4번단계로 넘어가서 다시 오시면 되세요!


우리가 지금 하는게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 검색에 등록 하는법 이자나요! 사이트 추가를 눌러줍니다!! 우리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에 검색될 수 있도록!








6. 

이제 우리의 소중한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 주소를 복사하여 아래 창에 넣어 준 후! '확인'을 눌러줍시다.!










7. 

6번단계 까지 잘 따라오셨으면 이제 사이트의 소유 확인을 할 차례입니다.! 정말 내가 소유 하고 있는 사이트가 맞는지 나의 티스토리가 맞는지 확인을 하는거죠. 총 3가지 방법이 있는데 모두들 흔희 하는 2번째 방법 'HTML 태그' 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선택하고 나면 메타태그가 생성됩니다.(혹시 몰라서 지웠습니다...) 저 메타태그를 복사한 후 다음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8. 

태그를 복사 후 티스토리 블로그로 넘어오신 후 설정에 들어가서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가면 아래 사진 처럼 창이 뜹니다. 복잡하고 복잡한 창이 뜨지만..











9. 

뭔가 막 건들면 안될 거 같은 이 화면에서 <head>를 찾아 그 뒤에 아까 복사해 온 태그를 붙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까 태그를 복사 했던 '7단계' 과정으로 넘어 가 줍니다.!









10.

마지막 단계입니다.! 태그 복사 한 후 돌아온 이화면에서 아래 보안문자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등록 하기가 완료 됩니다.!



이렇게 10단계로 알아 봤는데요 마지막 '확인'을 누르고 나면 뜨는 창이 있습니다. 어찌보면 경고장 같은.... '소유확인 한 사이트의 검색노출은 보장하지 않으며, 노출 영역은 로직에 의해 결정됩니다.'

즉! 간단하죠 블로그 열심히 해라! 좋은 글 많이 써라 그래야 노출 시켜준다는 당연한 이야기.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등록 하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역시나 중요한건 양질의 포스팅을 해야 한다는 거겠죠. 오늘로 두번째 포스팅을 쓰게된 엠젱입니다. 앞으로도 뭐 일상적인 제 블로그에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 혹은 유용한 정보들을 올리겠죠. 봄과 함께(우리나라의 춥지만 촛불로 따뜻했던 겨울을 넘어) 시작한 블로그 활짝 꽃피워 보겠습니다.


그럼 항상 행복한 하루 되세요.

Comments